SWjungle

SWjungle - [week01] 특별한 과제

장영 2023. 8. 12. 22:30

 

지나온 과거에 대한 성찰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지만 정작 뭘 배우는지도 모르고, 출소를 앞둔 재소자 처럼 그저 시험 성적만 잘 받으며 졸업하면 뭔가 되어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정작 졸업할때가 다가오니 취업, 내가 뭘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생겼다. 개발자라는 꿈을 가졌지만 공부는 그리 열심히 한것 같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지 않은 지난날을 반성하며 이번 sw정글에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보겠다.

 

5개월 동안 얻어가고 싶은 것

  • 동료
  • 공부 습관
  • 알고리즘 풀이 능력
  • 자신감
  • 소통능력

어떤 자세로 임하고 싶은지

  • 내 인생에서 5개월이라는 시간이 제일 열심히 살았다고 기억할 수 있도록
  • 모르는게 있으면 무조건 물어보고 내걸로 만들기
  • 무엇을 하든지 긍정적인 자세
  • 이기적 이타주의

정글이 끝나면 나의 모습이 어땠으면 좋겠는지

  • 남에게 내가 하고싶은 말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사람
  • 더욱 더 성잘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사람
  • 무언가를 같이 하고싶게 만드는 사람
  • 지피티보다 똑똑한 사람